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쥬만지-새로운 세계-녹색보석
영화 '쥬만지: 새로운 세계' 포스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쥬만지: 새로운 세계'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이영화는 미국의 어느 해변가에서 쥬만지 게임판을 주운 한 남자가 그 게임판을 집으로 가지고 와서 본인의 어린 아들에게 게임판을 주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어린 아들은 게임판에 시시해하면서 비디오 게임에 열중하게 되고, 캄캄한 저녁에 게임판에서 녹색 빛이 나오더니 북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어린 아들이 게임판을 열자 그 속에 있던 보드게임판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그 안에는 쥬만지라고 써진 게임팩 하나만이 덩그라니 놓여 있었다. 게임팩을 자신의 게임기에 그 게임팩을 넣자 어린 아들은 그렇게 쥬만지 세계로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쥬만지 세계를 구하게 된 동갑내기 친구들

스펜서 길핀은 친구인 프리지로부터 숙제를 대신해달라고 부탁 아닌 강요를 받는데, 이날 하루만 있었던 일이 아니었다.스펜서와 프리지는 프리지의 과제에 스펜서가 작년에 써먹은 같은 비유를 반복해서 부정행위를 했다는 사실이 들통나 징계를 받았고, 마사와 베서니라는 친구들과 함께 총 4명은 재활용품으로 쓰일 잡지의 스테이플러 침을 뽑는 벌칙을 받고 있었다. 갑자기 어디선가 들리는 이상한 북소리에 이끌려 쥬만지팩 발견한 네명의 친구들은 호기심에 해야 될 과제를 놔두고 몰래 한번 실행시켜 보기로 한다. 하지만 4명이 각자 캐릭터를 선택하자마자 순식간에 모두 게임기 속으로 빨려 들게 된다. 늪을 시작으로 초원을 거쳐 이들은 게임 속 쥬만지 세계에서 각자 부여받은 3개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한다. 이와 더불어 이곳저곳을 모험하며 NPC의 설명에 따라 위기에 처한 쥬만지 세상을 구하기 위한 미션들을 진행하고 해결해 나간다. 결국 각자 목숨 2개씩을 읽은 후, 우여곡절 후에 악당 반 펠트의 끈질긴 방해를 이겨내고 최종 미션인 초록색 보석을 원래의 자리에 가져다 둔다. 이로써 모든 미션을 성공한 이들은 쥬만지 세계에 걸려있는 저주를 풀고 한명씩 차례대로 현실세계로 복귀할 수 있었다. 

 

남자와 여자 사이에 영원한 친구사이는 없다.

4명의 친구들 모두 다시 살아서 현실세계로 돌아와서 기뻐하지만, 베서니는 쥬만지세계에서 만난 알렉스라는 친구가 옆에 없다는 것에 의문을 갖지만 다른 친구들은 대답하지 못한 채 그대로 있는다. 아마 게임상에 영원히 갖힐수 밖에 없는 운명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그렇게 집으로 돌아가던 친구들 앞으로 차 한 대가 다가온다. 차에서 어린 여자아이가 내려 집으로 들어가고 이어서 운전을 한 남자가 내린다. 친구들은 그 남자가 알렉스라는 것을 단번에 알아채고 기뻐한다. 알렉스 역시 친구들을 알아보았고, 그동안 있었던 일을 모두 설명한다. 알렉스는 앞서 설명한 실종된 어린 아들이다. 알렉스는 친구들의 도움으로 원래 실종되었던 과거로 돌아갈 수 있었고 친구들을 찾아보았으나 찾을 수가 없었다고 했다. 알렉스는 그동안 결혼도 하고 아이도 생겨서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었다. 심지어 딸의 이름을 베서니로 지었는데, 쥬만지세계에서 자신을 구해준 베서니에게 고마운 마음을 잊지 않기 위해서 결정한 이름이라고 한다. 그렇게 반가운 대화를 마치고 다들 집으로 돌아가서 평범한 일상을 시작한다. 이제는 프리지가 스펜서에게 대신 숙제를 하라고  강요하지 않고 그 둘은 정말 친한 친구사이가 되었다. 베서니도 이 둘에게 합류해 친하게 어울린다. 마사와 만난 스펜서는 이야기를 나누는 듯 보였는데, 갑자기 그 둘은 열정적인 키스를 나누게 되고, 프리지와 베서니는 뒤에서 흐뭇하게 바라본다.

그러나 어디선가 들려오는 북 소리에 모두 경직된 채 어느 한 곳을 응시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오늘은 영화 '쥬만지:새로운세계'를 리뷰해 봤습니다. 영화 중간에 연출되는 장면들이 매우 흥미롭고 코믹한 연출들이 많아 영화를 보는 내내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